본문 바로가기
의료 · 건강

강남세브란스병원, SR 수서역에 제2호 건강기부계단 개소

by 슈퍼맨 아빠 2023. 9. 20.
반응형

 

강남세브란스병원, SR 수서역에 제2호 건강기부계단 개소(사진제공=강남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SR 수서역에 제2호 건강기부계단 개소(사진제공=강남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이 20일 SRT 수서역에서 '제2호 이웃사랑 건강기부계단'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19년 수서역에 설치된 제1호 건강기부계단에 이은 두 번째 사회공헌계단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SR과 함께 국민의 건강증진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수서역에 건강기부계단을 설치 및 운영해왔다. 고객 1명이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양 기관에서 각각 10원씩 출연해 사회공헌기금을 적립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양 기관은 이번 사업으로 2020년부터 매년 2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에 기부, 난치성 환아의 소원을 실현해주는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환아 12명이 기금을 통해 평소 꿈꿨던 소원을 이뤘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기부문화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최근 수서역 3번 출구 계단에 제2호 건강기부계단을 추가로 설치했다.

이에 따라 계단을 통해 적립되는 기금 또한 두 배 늘어난 4000만원으로 확대해, 난치성 환아 지원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추가 발굴해 도울 예정이다.

송영구 병원장은 "건강기부계단의 설치 목적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 한다는 세브란스의 사명과도 맞닿아 있다"며, "제2호 건강기부계단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