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 건강

2019년 10월 21일 - 의료건강 주요 뉴스

by 슈퍼맨 아빠 2019. 10. 21.
반응형

2019년 10월 21일 - 의료건강 주요 뉴스

 

1. 공격적 암세포 찾아내는 새 기술 개발
기존 방법보다 낮은 비용으로 암세포 중 더 공격적인 세포를 가려낼 수 있는 새로운 진단법이 스웨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 스웨덴 카를린스카 연구소(Karolinska Institutet) 연구진은 최근 “일반적인 암 성장보다 더 빨리 치료되어야 하는 공격적·이질적인 암종을 식별하는 새로운 기술 ‘CUTseq’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사 전문 보기

 

공격적 암세포 찾아내는 새 기술 개발 - 헬스코리아뉴스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존 방법보다 낮은 비용으로 암세포 중 더 공격적인 세포를 가려낼 수 있는 새로운 진단법이 스웨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스웨덴 카를린스카 연구소(Karolinska Institutet) 연구...

www.hkn24.com

 

 

2. 음식 조리방법에 따라 장내세균 조성에 차이있어
최근 한 연구에서 음식의 조리여부가 장내세균 조성에 변화를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2일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하버드 대학 등이 참여한 공동연구팀이 ‘네이처 미생물학(Nature Microbiology)’에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음식의 조리여부에 따른 쥐와 사람의 장내세균 변화를 실험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기사 전문 보기

 

음식 조리방법에 따라 장내세균 조성에 차이있어 - 메디컬투데이

최근 한 연구에서 음식의 조리여부가 장내세균 조성에 변화를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2일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하버드 대학 등이 참여한 공동연구팀이 ‘네이처 미생물학(Nature Microbiology)’에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음식의 조리여부에 따른 쥐와 사람의 장내세균 변화를 실험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연구팀은 쥐를 네 그..

www.mdtoday.co.kr

 

 

3. 수면시간만으로 당뇨와 고혈압 환자의 사망위험 예측할 수 있어
최근 당뇨와 고혈압 환자들의 조기사망위험을 수면시간으로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3일 미국 펜실베이니아(Pennsylvania)주립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이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저널’에 발표한 바에 따르면 1654명의 2형 당뇨병과 고혈압 환자들을 분석한 연구결과 환자들 중 수면시간이 6시간 미만인 사람들의 조기사망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 전문 보기

 

 

 

태그

의료,건강,주요뉴스,암세포,새기술,개발,음식,조리방법,장내세균,조성,네이처,수면시간,당뇨,고혈압,사망위험,예측

반응형